냉장고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음식을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냉장고-정리하는-방법

여러분이 자주 마트에서 장을 봐서 냉장고 구석구석 음식을 채운다면 아마 본능적으로 냉장고를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알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냉장고에 정리하는 기준을 정해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면 냉장고 안에 있는 음식을 더 쉽게 찾을 수도, 적절한 온도로 유지해 음식이 더 빨리 상하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죠.

냉장고 안에 아껴 먹으려 놔뒀던 음식을 잊어버려 유통기한이 지나버리면 얼마나 마음이 아팠던가요. 냉장고 구석에서 홀로 상해가던 검은 비닐봉지도 언젠가 치워야할 숙제로 남아있죠.

냉장고를 적절하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은 음식을 덜 낭비하고 장기적으로 돈을 절약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냉장고를 정리하고 음식을 더 오랫동안 상하지 않게 하는 방법 5가지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만약 냉장고가 작아서 정리하기 어렵거나 더 좋은 냉장고를 찾는다면 냉장고 추천 & 구매가이드를 확인해 보세요.

냉장고를 정리하는 방법

1.남은 음식은 위쪽으로

선반의 위쪽의 구격은 유통기한이 짧은 유제품이나 즉석 식품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구르트, 치즈, 고기, 남은 반찬과 같은 음식들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열려 있는 병이나 냉장 음료등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2.원재료는 선반 아래쪽에

선반 아래쪽은 원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좋은 공간입니다. 냉장고 내부에서도 가장 시원한 곳이기 때문이죠. 생고기나, 생선, 유제품 또는 부패하기 쉬운 것들을 포함해서 원재료들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고기나 음식은 비닐 랩에 싸거나 밀폐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박테리아나 세균의 감염을 방지하는데 좋거든요.

3.과일과 야채는 따로 보관

과일과 야채는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냉장고 안에 신선한 농산물을 넣는 것이 이상적인 공간은 아니지만 보관한다면 과일과 야채를 같이 보관하는 것을 피해야합니다. 과일에서 시간이 지나면서 나오는 화학물질이 채소의 신선도를 더욱 빨리 망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냉장고의 서로 다른 서랍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만약 다른 서랍에 보관할 공간이 없다면 비닐 봉지나 밀폐용기를 활용해서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우유나 계란을 문에 보관하지 마세요

냉장고의 문이 냉장고를 통틀어 가장 따뜻한 부분이란 걸 알고 계셨나요? 냉장고의 문에서 금방 상할 수 있는 유제품이나 계란을 보관하는 것을 피해야합니다. 되도록 조미료만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우유나 계란을 자주 꺼내먹기에 문에 보관하지만 냉장고의 시원한 부분인 아래쪽 선반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스, 버터와 같은 덜 상하기 쉬운 것들이 문에 보관하기 적절합니다.

5.투명한 밀폐용기 사용하기

투명한 밀폐용기를 사용하는 것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음식을 종류별로 보관하기도 적절하고 안의 내용물을 아주 쉽게 확인할 수 있기에 냉장고 내부 상황도 파악하기도 편합니다. 또한 신선함도 더 오래 유지해줍니다. 최근에 나온 밀폐용기는 다양한 모양으로 정리하기도 쉽고 심지어 전자레인지에 돌릴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추가로 유통기한을 라벨을 이용하여 적어놓는다면 더욱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음식을 더 신선하게 유지하는 팁!

  • 냉장고 내부 온도를 섭씨 0~5도를 유지하세요.
  • 냉장고 문을 오래 열어두지 마세요.
  • 냉장고 내부에 물건이 많다면 공기가 순환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하세요.
  • 남은 음식은 되도록 빨리 드세요.

다음은 냉장고를 사용할 때 흔히하는 실수 7가지, 냉장고 청소하는 방법 & 베인 냄새 빼는법입니다. 한번 보시고 꿀팁 알아가세요.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