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를 돌리고 빨래를 말리는 일은 항상 우리에게 귀찮은 일이지만 세탁기가 고장난다면 그 수고로움은 몇배일지 상상이 되질 않습니다. 세탁기 성능이 점점 나빠지면 새로운 좋은 세탁기로 업그레이드를 할때가 다가온 것을 체감하게 됩니다. 세탁기에 결함이 생기면 빨래가 제대로 되지 않고, 냄새가 날 수 있고, 온 바닥이 물난리가 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전기료가 많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세탁기 유지를 위해서 세탁기를 오래 고장 없이 사용하는 방법, 세탁기를 청소하는 방법, 흔들리는 세탁기를 고치는 방법 등을 아는 것만으로도 많은 것이 해결될 수 있지만 이런 많은 방법들이 통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세탁기가 필요하다 신호일 것입니다. 새로운 세탁기가 필요한 신호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구매하기 전에 세탁기 구매가이드를 확인하세요!

1. 시끄러운 소음이 발생합니다.

세탁기가 엄청난 소음을 발생한다면 분명 어디에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세탁기의 드럼이 빠르게 회전하면 자연스럽게 소음이 발생하지만 무겁고 불균형인 상태라면 세탁기에 과부하가 걸려 엄청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세탁기 내부의 드럼에 부담을 주고 불균형에 계속해서 추가적인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결국 세탁기 모터나 드럼이 오작동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진동이나 흔들리지 않도록 조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런 노력에서 효과가 없다면 새로운 세탁기를 찾아보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2.빨래가 깔끔하게 세탁되지 않습니다.

예전의 깔끔하고 깨끗한 빨래처럼 세탁되지 않고 먼지가 계속해서 남아 있거나 이물질이 계속해서 남아 있다면 새로운 신호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안하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이런 빨래가 계속된다면 스트레스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태가 계속 발생하는 이유는 세탁기의 배수가 제대로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잔류 먼지가 항상 남아서 세탁 후에도 여전히 남아있는 것이죠. 먼저 세탁기 필터 청소를 해야하고 막혔을지 모르는 배수구를 청소해야합니다.

만약 다른 이유로 세제 트레이가 막혔거나 세탁기 과부하로 옷을 잘못 씻는다면 세탁기로 빨래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청소를 했지만 효과가 미미하다면 새 세탁기를 사는 확실한 신호임에 틀림없습니다.

3.세탁기 드럼이 제대로 회전하지 않습니다.

세탁기에 들어간 세탁물은 빨래가 마무리되면 탈수가 제대로 되서 물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탈수기능이 끝난 후에는 바닥에 물이 떨어지지 않을 만큼 빠른 속도로 회전합니다. 하지만 자주 바닥에 물이 떨어질 만큼 탈수가 되지 않았다면 회전 모토가 마모되어 가장 빠른 회전이 되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세탁기 내부의 압력 시스템이 막혀 고장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결국 이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새로운 세탁기가 필요하다는 신호일지 모릅니다.

4.세탁기에 물이 샙니다.

세탁기를 돌리는데 주변에 물 웅덩이가 생겨 바닥을 열심히 닦은 적이 있다면, 세탁기와 연결된 무엇이 느슨해졌을 것입니다. 세탁기 뒤쪽에 호스가 과도한 진동으로 풀어졌거나 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을 만큼 녹았을 수 있습니다. 드럼에 금이 발생해서 물을 채우는 동시에 누수가 발생할 수도 있죠. 그 중에 드럼에 금이 발생한 것은 전문가를 불러야만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전문 수리기사조차 해결하지 못한다면 새로운 세탁기가 필요할 겁니다.

5.빨래에서 냄새가 심해요.

아무리 섬유유연제를 사용해도 빨래가 끝나면 지독한 냄새가 난다면 극심한 스트레스를 불러옵니다. 드럼 내부에 곰팡이들이 악취를 발생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박테리아까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큼큼한 냄새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세탁기가 끝나고 내부의 습기가 가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도어를 열어두거나 식초나 표백제를 사용하여 세탁기를 청소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악취가 계속된다면 전문가를 불러 세탁기를 청소해야죠. 그래도 안된다면 새로운 세탁기를 투자해야할 수 있습니다.

6.사용료(수도, 전기)가 지나치게 상승했어요.

만약에 전기세나 수도요금이 지나치게 올랐다면 세탁기도 의심을 해봐야합니다. 기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전기시가 올랐거나 과도한 물을 사용하여 수도세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쉽게 수리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새로운 세탁기에 투자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보다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10년은 사용하는 사용주기를 생각했을 때 훨씬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7.낡은 세탁기

세탁기가 10년이상 된다면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세탁기는 신형 세탁기보다 효율적인 면에서 많이 떨어지고, 많은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신형 세탁기는 구형 세탁기가 가지고 있지 않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편의성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물과 세제를 양에 따라 조절하는 능력은 물론 옷이 세탁이 끝난 뒤에도 덜 상하고, 물도 절약되고 전기세나 수도요금이 크게 줄어들 것입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