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서기

하루를 시작하는데 있어 생활의 활력을 밀어넣어주는 주스와 스무디를 만드는 믹서기와 착즙기는 일상의 필수 가전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착즙기와, 좋은 초고속 블렌더는 과일, 채소, 각종음식을 갈고 부수고 가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결과는 완전히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면 그 차이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어떻게 작동방식이 다를까요?

믹서기

기본적으로 착즙기는 과일이나 채소에서 압력을 가해서 주스를 짜내 추출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착즙기는 주스가 추출될때 과육, 껍질, 씨앗을 모두 분리한뒤 펄프를 통해서 과육만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나머지는 따로 모여 버릴 수 있게 모이는 것입니다.

믹서기는 내부의 음식을 모두 섞는 기능을 합니다. 안에 들어있는 모든 음식 재료를 부수고 섞습니다. 일반적으로 용기 안의 음식을 모두 분쇄하기 위해서 칼날이 회전하는 방식을 많이 적용합니다. 거의 대부분이요. 이렇게 재료를 섞거나 자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믹서기는 훨씬 활용도가 높습니다. 착즙기와 달리 내용물을 모두 갈아서 안에 있는 모든 양분을 다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최근에 강력한 초고속 블렌더는 부드러운 과일 뿐만 아니라 단단한 것들고 모두 갈아버릴 수 있습니다. 얼음과 야채, 견과류까지 모터의 힘이 부족해서 갈아버리지 못하던 것까지 갈아버리죠. 그래서 아주 고운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약간의 씹히는 식감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회전 수 조절 기능도 있는 제품도 많습니다.

찾는 제품이 어떤 타입인가요?

소형-믹서기

착즙기는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원심 착즙기, 고속 착즙기, 이중 착즙기, 분쇄형식, 수동 크랭크식, 압착 착즙기까지 정말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다양한 착즙기가 출시되는 만큼 그 성능이나 방식이 가지각색입니다. 본인에 맞는 착즙기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믹서기는 보통 두가지로 나뉘는데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하단부에 칼날이 달려있는 믹서기과 소형 믹서기로 손에 들 수 있는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소형 핸디 믹서기는 냄비를 이용해서 그 용기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거나 전용 용기를 사용해서 즉시 섞거나 다지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일반 믹서기는 칼날이 하단부에 달려있는 용기에 재료를 넣고 섞거나 다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의 차이

착즙기

착즙기의 핵심기능은 과일과 채소에서 즙을 짜내는 것입니다. 내부에 있는 과즙만 추출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렇게 되면 입안에 씹히는 과일의 껍질, 씨앗과 같은 것들은 모두 남기고 순수 액체의 맑은 주스를 만들 수 있죠.

믹서기는 스무디를 만드는데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일에 사용됩니다. 소스, 딥, 이유식, 빙수, 견과류 다지기와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느 것이 건강에 더 좋을까요?

믹서기

신선한 주스는 어느 시중에 파는 음료보다 좋을 것입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의 영양분을 신선한 상태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즙만을 취하기 때문에 과일이나 채소에 남아있는 섬유질을 모두 걸러냅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섬유질까지 모두 추출합니다. 그렇지만 한편으로 믹서기보다 착즙기가 더 많은 비타민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농도라면 훨씬 더 많은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믹서기는 섬유질을 그대로 남겨 몸에 필요한 섬유질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농산물 그대로의 영양분을 전부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걸죽하고 크림같은 스무디를 마시면 장에 대한 부담이 덜고, 섬유질이 장 운동을 도와 장에 좋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어느 것이 세척이 쉬울까요?

믹서기

일반적인 착즙기를 사용할때 주의해야하는 것은 한번에 원하는 양의 주스를 다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수동으로, 추가해서 재료를 넣어줘야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착즙기의 모델에 따라서 청소가 굉장히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과즙만 추출하기 때문에 내부의 필터나 스트레이너 주입구등을 청소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야하고, 남아 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도 연구해야합니다. 분리가 편하더라도 식기세척기에 넣어도 되는 부품은 일부입니다.

소형 가전제품으로 사용되는 믹서기는 세척이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재료를 용기에 넣고 돌리면 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용기를 분리하여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부속품이 많지 않고 음식물이 닿는 곳은 간편하게 세척하는 구조의 모델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장 장점은 식기 세척이에 용기를 바로 넣어버릴 수 있다는 점이죠.

착즙기와 믹서기 뭘 사야할까요?

체리주스

착즙기와 믹서기를 고민한다면 각자의 장단점이 있기에 선호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매일 아침에 투명하고 입에 씹히는 게 없는 과즙을 먹고 싶다면 착즙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과일과 풍부한 비타민을 섭취하는데는 착즙기가 적절합니다.

과일이나 야채를 짜내서 과즙을 만드는 것 이외에 다른 용도 사용할 것을 생각하거나 청소가 조금 더 간편하기를 원한다면 믹서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고의 제품들인 초고속 믹서기들이라도 과일 껍질과 씨앗과 같은 것을 물처럼 묽게 만들지 못합니다. 약간의 스무디와 같은 느낌으로 섭취하게 되겠죠. 하지만 각종 과일과 야채에 들어있는 섬유질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고 덤으로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